공부 이야기/대학교

[공부] 1학기 공부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보자

개구리밥 2021. 3. 10. 17:48
728x90

21년 1학기. 4학년의 첫학기의 첫주차가 지나가고 있다.

코로나 상황이기에 작년부터 온라인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번에도 그럴 예정이다.

수업에서 듣는 것들을 온라인 녹화 영상으로 들으면 듣기는 편하지만 나중에 공부할 때 기억이 잘 안나는 듯 하기 때문에 다를때보다 복습이 더 중요해진 것 같다. (저번학기에 그래서 좀 고생을 한 거 같다.)

블로그도 만들어둔 김에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내가 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수준으로 쭉쭉 적어나갈 생각이다.
수업 저작물은 저작권의 문제가 있으니 캡쳐해서 올릴 수 없으니 글로 쭉쭉 작성해 두었다가 시험기간에 가볍게 둘러보는 용도로 사용할 생각이다.

아 그리고 이번에 GitHub를 사용해보면서 이런저런 것을 해보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데스크톱과 노트북간의 강의자료와 과제 동기화이다.
이전까진 매번 같은 자료를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두번 다운받으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학기의 자료를 정리해둔 폴더를 깃허브에 커밋하고 다른 장치에서 받아오면 두번 다운받지 않아도 가능하고 거기에 코딩이나 워드등의 과제를 작성한 것도 동기화가 되니 usb나 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

빠르게 Git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전에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를 할 때 압축파일들을 옮긴다고 고생하지 않아도 됬을껀데 좀 아쉽게 됬다.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쓰는 것에는 이유가 있고 많이 알아야 하는것인가보다.

320x100